Unity 개발

Audio Sound Linear Rolloff 적용 방법

내공부방 2022. 11. 29. 17: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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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Linear Rolloff은 오디오 소스로부터 멀어질수록 사운드가 점점 작아지게 됩니다.

 

아래와 같이 거리 함수를 통해 거리에 따라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 

Volume: 거리에 대한 진폭(0.0 - 1.0)을 나타냅니다.

Spatial Blend: 2D(오리지널 채널 매핑)에서 3D(거리와 방향에 따라 감쇠되거나 모노로 다운믹스된 모든 채널).

Spread: 거리에 대한 각도(0.0–360.0°)를 의미합니다.

Low-Pass(AudioSource에 로우패스 필터가 추가되는 경우에만): 거리에 대한 컷오프 주파수(22000.0–10.0)를 나타냅니다.

Reverb Zone: 리버브 존으로 보내지는 시그널의 양을 나타냅니다. 볼륨 프로퍼티 및 거리/방향 감쇠가 시그널에 우선 적용되며, 따라서 직접 시그널과 리버브 된 시그널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. 시그널과 리버브 된 시그널 모두에 영향을 미칩니다.

 

* 하지만 기존 설정에서 Spatial Blend 만 값을 1로 변경한 뒤 Volume 형태를 Linear Rolloff로 바꿔 준다면 

거리에 따라 사운드의 크기가 달라집니다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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