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real 개발/기술 향상

[Unreal] Meta Quest Pro 핸드 트래킹

내공부방 2024. 11. 18. 23:1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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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에는 Meta Quest Pro를 통해 핸드 트래킹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! 

 

(Unreal의 버전이 5.1.1을 기준으로 정리)

 

1. Oculus Integration SDK 다운로드  

https://developers.meta.com/horizon/downloads/package/unreal-engine-5-integration/54.0

 

Meta Developers

 

developers.meta.com

 

* Version을 선택하여 지원이 되는 Unreal version을 확인 후 다운로드! 

 

2. 해당하는 언리얼 파일 내 압축풀기 

1번에서 다운 받은 파일을 압축풀고 언리얼 버전이 있는 Marketplace 폴더 내 넣기!

ex) C:\Program Files\Epic Games\UE_5.1\Engine\Plugins\Marketplace 

 

3. 언리얼 프로젝트 생성

 

 

4. 언리얼 플러그인 페이지 Meta 검색 후 체크

 

5. 기본적인 세팅 시작! 

(1) 블루프린트 생성 (폰, 게임 모드)

 

(2) 블루프린트 폰 구조 

 * Camera 추가

 * Motion Controller 추가 (하나는 Left, 하나는 Right)

 * Motion Controller 하위에 Oculus XRHand 추가 (하나는 Left, 하나는 Right)

 * Set Tracking Origin 생성 후 BeginPlay 이벤트와 연결

 

** Motion Controller 속성 Detail에서 모션 컨트롤러 항목의 모션 소스 각 Left, Right로 설정

** Oculus XRHand (Left, Right 둘다) 아래 이미지 같이 설정

 

 

(3) 블루프린트 게임모드 구조

 *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 

 

 

6. 프로젝트 세팅 

(1) Meta XR 설정 

 * Hand Tracking Support -> Hand Only로 설정 

 * Hand Tracking Frequency -> HIGH

 * Hand Tracking Version -> V2

 

 

(2) 기본 게임 모드 설정 

 

 

7. 오큘러스 프로 연결 후  테스트 진행!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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