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에는 Meta Quest Pro를 통해 핸드 트래킹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!
(Unreal의 버전이 5.1.1을 기준으로 정리)
1. Oculus Integration SDK 다운로드
https://developers.meta.com/horizon/downloads/package/unreal-engine-5-integration/54.0
Meta Developers
developers.meta.com
* Version을 선택하여 지원이 되는 Unreal version을 확인 후 다운로드!
2. 해당하는 언리얼 파일 내 압축풀기
1번에서 다운 받은 파일을 압축풀고 언리얼 버전이 있는 Marketplace 폴더 내 넣기!
ex) C:\Program Files\Epic Games\UE_5.1\Engine\Plugins\Marketplace
3. 언리얼 프로젝트 생성
4. 언리얼 플러그인 페이지 Meta 검색 후 체크
5. 기본적인 세팅 시작!
(1) 블루프린트 생성 (폰, 게임 모드)
(2) 블루프린트 폰 구조
* Camera 추가
* Motion Controller 추가 (하나는 Left, 하나는 Right)
* Motion Controller 하위에 Oculus XRHand 추가 (하나는 Left, 하나는 Right)
* Set Tracking Origin 생성 후 BeginPlay 이벤트와 연결
** Motion Controller 속성 Detail에서 모션 컨트롤러 항목의 모션 소스 각 Left, Right로 설정
** Oculus XRHand (Left, Right 둘다) 아래 이미지 같이 설정
(3) 블루프린트 게임모드 구조
*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
6. 프로젝트 세팅
(1) Meta XR 설정
* Hand Tracking Support -> Hand Only로 설정
* Hand Tracking Frequency -> HIGH
* Hand Tracking Version -> V2
(2) 기본 게임 모드 설정
7. 오큘러스 프로 연결 후 테스트 진행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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